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이꿈베이비시터(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홈페이지”라 함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인터넷도메인 www.i-kkum.co.kr로 연결되는 회사의 가상 영업장을 말합니다. 2)“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비밀번호”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권익을 보호받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로부터 아이디를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5)“부모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소개하는 베이비시터, 놀이학습시터 등을 고용할 목적으로 회사에 그 소개 업무를 의뢰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6)“시터 회원”이라 함은 부모회원이 원하는 시간에 집으로 방문하여 부모회원의 지휘 및 감독 아래 베이비시터, 놀이학습시터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7)“소개업무”라 함은 회사가 부모회원의 요청을 받아 베이비시터, 놀이학습시터 등을 소개함에 있어 필요한 업무조정, 일정조정,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등 제반업무를 말합니다. 8)“서비스 이용요금”이라 함은 부모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사가 소개한 시터 회원과 부모회원 사이에 약정한 업무의 이행이 완료됨으로써 그에 대한 대가로 부모회원이 시터 회원에게 지급하는 금원을 말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에는 아래 제9)항의 "소개료(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9)“소개료(수수료)”라 함은 회사가 부모회원이 요구하는 조건에 부합되는 시터 회원을 소개함에 있어 제공하는 인적(人的)관리비, 사무비용 및 홍보비용 등에 대한 반대급부로 부모회원이 회사에 지불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부모회원에게 개별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개정된 약관은 개정된 날로부터 개정약관에 동의한 부모회원에게 적용되며, 2주 이내로 개정된 약관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한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5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공시하거나 부모회원의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보합니다. 회원의 정보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통보 미 전달로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회원의 성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제1항 절차에 있어 회사는 이용자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본인인증에 필요한 성명,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고객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유선전화, FAX,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의 변경사항에 대한 미 통보 및 미 수정으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상 책무가 없습니다. 제5조 [이용절차 및 계약의 성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부모회원은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온라인예약 메뉴에 방문하여 직접 예약내용을 작성하거나 또는 유선전화로 회사에 연락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부모회원이 요구하는 조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장 부합되는 시터 회원을 선별하여 추천합니다. 3) 부모회원은 추천을 받은 시터 회원과 직접 면접을 거쳐 쌍방 합의에 도달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며 그로써 부모회원과 회사 사이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부모회원과 시터 회원 사이는 활동계약이 성립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청구 및 지급방법] 1) 서비스 이용요금은 원칙적으로는 1일 단위로 정산 및 지급하여야 하지만 서비스 성격 상 당일 처리하기 어려운 점이 많은 관계로 주 단위 또는 월 단위로 청구합니다. 2) 서비스 이용요금은 서비스 중계자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회사가 시터 회원으로부터 활동비 정산 및 지급 업무를 위임 받아 부모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요금을 대신 청구하여 지급 받은 다음, 회사 소개료를 공제하고 시터 회원에게 지급합니다.(단, 별도의 사정에 따라 부모회원이 시터 회원에게 직접 지급할 수 도 있습니다.) 3) 현금영수증 발급은 부모회원이 회사에 지급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총 금액에서 시터 회원에게 활동비를 지급한 후 나머지 금액, 즉 회사 수수료에 대한 부분만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매월 서비스 이용요금 입금 후 아이꿈베이비시터에 유선으로 신청 가능) 제7조 [회원구분 및 가입비] 1) 부모회원은 정회원과 준회원으로 구분되며, 정회원은 2주 이상 장기 서비스를, 준회원은 2주 미만 단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부모회원입니다. 2) 회원구분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이 다르게 적용되며, 준회원은 정회원에게 적용되는 서비스 이용요금에서 1일 1만원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3) 정회원 가입비는 1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으로 최초 가입 시 1회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4) 정회원 가입비는 1일 4시간 이상, 2주(주5일 기준)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신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역할] 회사는 부모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합니다. 1) 시터 회원의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여러 단계의 면접절차와 필요한 서류의 구비는 물론 부모회원이 요청하신 서비스 내용에 부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2) 회사는 시터 회원의 신원, 건강상태, 인성, 가정환경, 학력, 교육수료 여부, 자격증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후 활동에 결격사유가 없는 시터만 소개합니다. 3) 활동 중에 발생될 수 있는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메리츠화재 “베이비시터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 약관 제11조[배상책임 보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9조 [회원 준수 사항] 1) 부모회원이 서비스이용 당일(최초 활동이 시작되는 날)에 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취소 비용 10,000원을 시터 회원에게 직접 지급해 주셔야 합니다. 2) 시터 회원에게 아이와 관련된 활동 외에 다른 활동을 추가로 요청할 수 없으며 부득이 하게 다른 활동을 요청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회사와 협의하여 활동범위 및 이용요금을 조정하셔야 합니다. 3) 위 제2)항에 있어 시터 회원이 사전에 약정되지 않은 추가 활동에 대하여 거부 의사를 밝히는 경우 남은 활동기간에 상관없이 활동이 종료될 수 있으며, 부모회원은 그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부모회원이 요청하는 조건에 부합되는 시터 회원을 소개하기 위하여 구인, 교육, 홍보비 등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가 1회 이상 소개한 시터 회원과 직접 거래를 할 수 없으며, 그와 같은 사실이 적발되는 경우 부모회원은 그에 따라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에 대해 배상책임의 의무가 있습니다. 5) 활동시간이 식사시간과 겹치는 경우 시터 회원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간편한 식사 또는 식재료를 준비해 주셔야 하며, 만약 식재료 준비가 어려운 경우 별도로 식대를 지급해 주셔야 합니다. 6) 시터 회원에게 아기의 성격 및 습관, 수유시간, 수유량, 낮잠시간, 좋아하는 놀이, 건강상태(질병, 알레르기 등)와 참고사항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주셔야 합니다. 7) 귀중품이나 현금분실에 대한 책임은 사실관계 확인이 어려운 관계로 부모회원이 직접 잘 보관하여야 하며 회사에 배상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8) 부모회원이 시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CCTV를 설치하거나 녹음한 내용은 인권침해로 다툼의 소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CCTV 설치 및 녹음기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 그 사실을 사전에 회사 및 시터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고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부모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에 배상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10조 [계약의 해지] 1) 부모회원은 시터 회원의 활동기간 중에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실을 인지하는 경우 그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부모회원과 시터 회원 사이에 체결된 활동 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사전에 양해를 구하지 않고 활동시간을 지키지 않는 경우 ② 부적격자로 의심되거나 활동사항이 불성실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특별한 이유 없이 약정된 활동의 이행을 거부하거나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④ 활동과 무관한 타인을 집으로 동행하거나 방문을 허락하는 경우 ⑤ 서비스 이용요금의 선지급 내지 회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수령을 요청하는 경우 ⑥ 보험, 도서, 화장품 등을 추천 또는 판매를 알선하거나 유도하는 경우 2) 위 제1)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활동이 종료된 날을 기준으로 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이 정산 및 청구됩니다. 3) 위 제1)항에 규정을 인지하신 후 바로 회사에 알리지 않아서 회원이 손해를 입거나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 손해에 대해 회사는 배상책임의 의무가 없습니다. 제11조 [배상책임 보험] 1) 회사가 소개한 시터 회원 모두는 활동 중에 발생하는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여 메리츠화재 “베이비시터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합니다. 2) 활동 중에 발생되는 만약의 사고에 대한 배상은 “베이비시터 배상책임 보험” 약관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대인 (1인당) : 120,000,000원 / 대물 : 100,000,000원(인당 10,000,000원) / 형사방어비용 : 10,000,000원 ※ 단, 시터 회원 본인이 의도적으로 행한 행위(폭언, 폭행 등 학대로 볼 수 있는 행위)는 담보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3)“베이비시터 배상책임보험”은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는 모든 “부모회원”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 베이비시터 서비스의 경우 부모회원과 시터 회원 간의 계약이 성사된 것이므로, 파손사고 발생 시 회사는 부모회원과 시터 회원 간의 중재 역할을 담당합니다. 5) 베이비시터는 반려동물의 양육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가 없으므로 반려동물에 대한 어떠한 책임과 배상도 지지 않습니다. 6) 사고 발생 시 사고 발생일로부터 배상책임보험 약관에서 정한 기간 이내에 사고접수가 있어야만 하며 그 외 기간의 경과에 대한 책임과 배상도 지지 않습니다. 7) 베이비시터 응대 부족으로 인한 불만족의 경우에는 교체편성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따른 배상은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 탈퇴] 1)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부모회원 본인이 온라인, 전화, 팩스 중 한 가지 방법으로 탈퇴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2) 단, 서비스 이용요금의 정산, 연체금의 회수, 소송이나 분쟁의 우려가 있는 경우 및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 원인이 소멸될 때까지 회사는 그 탈퇴의 요청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부모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합니다. 2) 부모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 방침에 따릅니다. 3) 회사는 부모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및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 및 관계기관 등의 요청 시에는 예외일 수 있습니다. 제14조 [자료의 수정 및 삭제] 1) 회사는 부모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내용이 저작권에 문제가 된다고 판단될 경우 부모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들이 게재하는 모든 정보를 임의로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 가능한 회사의 모든 게시판에 타인의 명예를 훼손(실명표기 등)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거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 규정을 위반하는 내용을 게시 및 유포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컴퓨터,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천재지변, 화재, 홍수 등의 재해와 노동쟁의로 인해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 교체, 또는 사무실 이전 등으로 인해 서비스 중단이 필요할 경우 아이꿈베이비시터 홈페이지에 공시 후 일정기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부모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부모회원이 홈페이지에 제공한 개인정보 및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부모회원의 게시물 등의 자료유실, 파손 등에 대한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따라서 회원의 자료 등에 대하여 회원이 직접 별도 보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부모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부모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부모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부모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부모회원이 공개를 허락한 자료에 대하여 발생된 문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회사는 부모회원이 게재하거나 타인과 통신하는 정보, 자료, 사실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및 그 내용에 대하여 알지 못하며, 그로 인해 사회적, 윤리적, 법적으로 문제가 발생 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부모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제휴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이용의 필요에 의해 제휴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본인의 동의 하에 제공된 것으로 간주하고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 및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 혹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상응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의 해석은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2) 회사는 부모회원과 시터 회원 간의 분쟁이 있을 시, 이의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3)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부모회원과 시터 회원은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부모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약관 최종 개정일 : 2023. 02. 01